주행 능력
-
언덕에서 쉽게 출발할 수 있도록,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어 가속 페달로 옮기는 동안 오르막길 주행 보조 장치가 제동력을 유지합니다. 차량이 움직이지 않게 해주므로, 운전자의 조작 부담이 줄어듭니다. 오르막길 주행 보조 장치는 자동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따로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
1.8~30km/h 사이의 저속에서 작동하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은 험한 조건에서 차량을 일정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지원하며, 운전자가 조향에 집중해 장애물을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이 기능은 빙판, 눈길, 젖은 잔디 같은 저마찰 노면에서도 차량이 부드럽게 출발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Range Rover Evoque Convertible에서 작동하는 ATPC를 확인해보십시오.
-
특허를 취득한 랜드로버 고유의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HDC)는 모든 4륜 구동(4WD) 랜드로버 차량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됩니다. 이 시스템은 각각의 휠에 개별적으로 제동력을 가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 주므로 까다로운 내리막길 주행 시에도 차량을 완전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자동으로 작동하여 차량을 감속하고 선택한 기어 레인지 및 가속 페달 위치를 기준으로 속도를 유지합니다.
-
트레일러 안정성 보조 장치(TSA)는 차량 안정성 센서에서 불균형한 트레일러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모니터링합니다. 이 시스템은 개별적인 제동을 적용하여 위험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
경사로 브레이크 제어 장치®(GRC)는 경사진 지면에서 브레이크를 점진적으로 풀어 제어력을 극대화해 줍니다. 이 시스템은 전진 및 후진 양방향에서 모두 작동합니다.
-
경사로 가속 제어 장치(GAC)는 차량이 가파른 경사로를 내려갈 때 제동을 가해 급격한 가속을 완화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경사로 가속 제어 장치는 차량이 운전자가 의도한 방향으로 경사로를 내려갈 때 차량의 속도를 안전하게 줄여줍니다. 가속도가 감소하므로 보다 부드럽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은 랜드로버가 개발한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모든 주행 조건에서 최적의 설정을 얻을 수 있도록 차량을 조정합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엔진, 변속기, 디퍼렌셜 및 섀시 시스템을 최적화하여 모든 지형에서 주행 능력, 안락감 및 트랙션을 극대화합니다. 일반 주행, 잔디/자갈/눈길, 진흙/요철, 모래 등과 같은 상황에 맞는 모드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 항상 정확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 기능은 차량의 여러 센서를 모니터링하고 현재 주행 조건과 일치하도록 다양한 차량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현재 조건에서 가능한 최선의 서스펜션, 파워트레인 및 슬립 컨트롤 설정을 제공합니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 기능은 기존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차량이 현재 지형 조건에 맞는 최선의 설정을 유지하도록 보장하여 운전자의 조작 부담을 줄여줍니다. 필요한 경우 운전자가 다른 차량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랜드로버에는 가장 접지력이 좋은 휠에 최대한의 가용 토크를 제공하는 상시 4x4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랜드로버 4x4 시스템은 온로드와 오프로드의 그 어떤 지면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보장합니다.
-
상시 4륜 구동 기능과 50:50 토크 분할 기능이 있는 2단 트랜스퍼 케이스입니다. 센터 디퍼렌셜의 전자 제어식 멀티플레이트 클러치가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 사이에 필요한 토크를 분배합니다. 특별한 상황일 경우, 한쪽 액슬에 100%의 토크까지 적용 가능한 이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주행 성능을 더욱 강화합니다. 이 트랜스퍼 케이스에서는 최대 60km/h(37mph)의 속도까지 이동 중 변속이 가능하며 로우 레인지와 하이 레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우 레인지의 비율은 2.93:1이며, 오프로드 주행 또는 고중량 트레일러 견인 시 크롤 속도를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
토르센 센터 디퍼렌셜이 탑재된 기계 제어식 1단 트랜스퍼 케이스입니다. 2단 트랜스퍼 케이스보다 18kg 더 가벼운 1단 트랜스퍼 케이스는 42/58의 비율로 프론트와 리어에 토크를 분할하여 다이내믹한 성능을 제공하며, 상황이 허용되는 경우 최대 78/22의 비율까지 토크를 분할할 수 있습니다.
-
도강 수심 감지 장치(Wade Sensing™) 기능은 도어 미러의 센서에서 정보를 전달받아 차량 터치스크린의 시각적 표시와 깊이 증가에 따라 커지는 신호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수심을 알려줍니다. 운전자는 현재 수심 및 차량이 안전하게 도강할 수 있는 수심을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시야가 불량하거나 야간에 주행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Range Rover Evoque Convertible의 도강 기능을 살펴보십시오.
-
로우 트랙션 출발은 젖은 잔디, 빙판, 눈길 등과 같은 저마찰 노면에서 부드럽게 출발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차량을 최적화합니다. 차량의 터치스크린에서 활성화하는 로우 트랙션 출발 기능은 스로틀 맵(throttle map)을 변경하여 엔진에서 매우 점진적인 토크 반응을 생성하게 만들며, 운전자가 접지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휠에 토크를 정밀하게 적용하여 노면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다이내믹 퍼포먼스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은 차량 휠 센서를 상시 모니터링하여 접지력 부족이나 안정성 감소가 감지될 경우 차량이 안정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은 필요한 휠에 제동력을 가하고 엔진 출력을 조정하여 안정성과 제어력을 극대화합니다.
-
다이내믹 리스폰스 시스템은 울퉁불퉁한 노면을 주행할 때 발생하는 차체 롤링의 양을 모니터링합니다. 이 기능은 코너링 중 차체의 기울어짐도 극적으로 줄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이내믹 리스폰스 시스템은 차량의 조향성과 탑승자의 편안함을 높여 줍니다. 이 시스템이 오프로드 지형을 감지하면 컨트롤 모듈이 앤티롤 바와 같은 효과를 적용하여 휠 굴절량을 높이고 타이어와 지면이 접촉하는 면적을 늘려 오프로드 성능과 견인력을 극대화합니다.
-
차량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차량 움직임에 거의 동시적으로 반응하여 차량 조종 능력을 향상시켜 주고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지능형 센서와 무한 가변 서스펜션 댐퍼의 조합입니다. 이 기능은 승차감과 제어력의 최적 균형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오프로드 상태도 감지하며 주행 상황에 맞게 댐핑을 최적화합니다.
-
차량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는 MagneRide™는 차량 움직임에 거의 동시적으로 반응하여 차량 조종 능력을 향상시켜 주고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MagneRide™는 지능형 센서와 자기 입자가 채워진 무한 가변 서스펜션 댐퍼의 조합입니다. 이 기능은 승차감과 제어력의 최적 균형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오프로드 상태도 감지하며 주행 상황에 맞게 댐핑을 최적화합니다.
-
지능형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은 모든 노면 상태에서 뛰어난 성능과 견인력을 제공하며 전륜/후륜 토크 분배에 끊임없이 변화를 줍니다. 이 시스템은 전자식으로 제어되며, 기계식 커플링보다 휠 슬립과 운전자 조작에 훨씬 빠르게 반응합니다. 이로 인해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빠른 도로 상황 대응이 가능합니다.
-
혁신적인 온디맨드 드라이브라인 기술인 액티브 드라이브라인은 상황 변화에 따라 지능적으로 2륜/4륜 구동을 전환할 수 있으며 연료를 절감할 수 있는 2륜 구동의 장점과 4륜 구동의 전 지형 성능을 모두 실현합니다. 정지 상태에서는 큰 견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4륜 구동이 사용되지만 견인력이 필요하지 않을 때에는 클러치가 4륜 구동 하드웨어를 분리합니다. 휠 슬립이 감지되거나 다이내믹한 주행 스타일이 요구되는 경우 350밀리초 내에 4륜 구동이 다시 체결됩니다. 리어 디퍼렌셜의 양쪽 측면에 위치한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두 개의 클러치는 가장 접지력이 좋은 휠에 토크를 분배합니다. 따라서, 포장 도로에서 민첩성이 향상되며 미끄러운 상황에서는 견인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리어 액슬이 완전히 잠깁니다. 액티브 드라이브라인의 2륜/4륜 구동 전환은 부드럽게 이루어지며 운전자는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의 전용 4x4i 화면에서 작동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
차량과 지면의 특성을 모니터링하는 능동형 리어 잠금 디퍼렌셜은 디퍼렌셜에 장착된 컴퓨터 제어식 장치를 통해 지속적으로 조정되며 가장 접지력이 좋은 휠에 동력이 전달되게 합니다. 즉, 도로에서 코너링 안정성이 향상되고 오프로드에서는 정밀한 트랙션으로 휠 슬립이 최소화됩니다.
-
다이내믹 능동형 리어 잠금 디퍼렌셜을 결합할 경우,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굴곡이 극심한 도로에서도 반응이 우수한 코너링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코너링 시 전자식 디퍼렌셜과 차량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하여 엔진 토크를 네 개의 휠에 고르게 배분합니다. 또한 관련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설정을 사용하여 오프로드 조건에서도 작동합니다. 이 시스템은 모래와 같은 지형 조건에서 차량의 내측 회전을 돕고 과도한 언더스티어를 방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
이 시스템은 코너링 중의 민첩성과 안정성을 높여 줍니다. 차량을 모니터링하여 모든 휠들 사이에 토크를 고르게 분배하므로, 온로드 주행이나 오프로드 주행 시 접지력과 조향력을 개선합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내측 리어 휠에 제동력을 가해 선회율을 높이고 언더스티어를 줄여 주므로, 더 많은 토크가 외측 휠로 전달됨에 따라 안정성에 도움이 됩니다.
-
AdBlue®, AUS 32 및 ARLA 32라고도 하는 DEF는 무독성, 무색, 무취의 비가연성 액체입니다. 차량의 전용 탱크에 보관하는 DEF는 배기 시스템에 분사되어 배기 가스를 정화합니다.
-
전동식 파워 어시스턴스 스티어링(EPAS)은 탁월한 피드백 및 컨트롤을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스티어링을 보조해줍니다. 이 시스템은 필요 시에만 작동되며, 파워가 반드시 필요한 때를 대비해 동력 및 연료까지 절약합니다. EPAS는 스티어링 지원의 강도를 조절하는 정교한 컴퓨터 관리 시스템으로, 느린 조작 동안 섬세한 스피드 컨트롤과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
EDC는 미끄러운 지면에서 강력한 엔진 브레이크에 의해 발생되는 휠 잠김의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이 기능은 구동 휠에 전달되는 토크를 적정 수준으로 임시로 증가시키며 작동됩니다.
-
활성화할 경우 연료 소비량과 CO2 배출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 트랜스미션, 액티브 드라이브라인, 냉난방 등에서 가장 효율적인 차량 설정을 우선적으로 적용하는 기능이며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ECO 데이터 기능은 터치 스크린을 통해 운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므로 보다 경제적인 운전 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
랜드로버의 최첨단 4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놀라운 성능과 정교함을 제공합니다. 경량 알루미늄 2.0L 엔진은 16개 밸브 DOHC 실린더 헤드 구조에 배기 측 가변 캠 타이밍 시스템과 트윈 밸런서축을 갖추고 있어 탁월한 정교함을 보여줍니다.
각종 편의 사양
-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이 차량의 굴절과 지상고를 최적화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이며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정차 상태에서는 차량에 타거나 내리기 쉽도록 에어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지상고를 올리거나 내려주므로 차량의 다용성이 극대화됩니다. 이 기능은 차량에 화물이나 다른 물품을 적재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
차량이 지면에 닿는 것이 감지되면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지상고를 높입니다. 에어 서스펜션을 상승시켜 최저 지상고를 확장하도록 확장 모드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확장 모드는 따로 선택할 필요 없이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EAS)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스처 테일게이트는 차량 또는 전자 키에 손을 댈 필요 없이 차량 가장자리에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가 감지된 후, 차량 뒷편 아래에서 발차기 동작을 하면 테일게이트 양쪽에 위치한 센서를 통해 이 기능이 작동됩니다.
-
이 옵션 사양은 주행 속도, 기어 위치, 내비게이션 지침과 같은 주요 차량 데이터를 윈드스크린에 표시하여,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며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 시스템에는 세계 최초로 홀로그램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탁월한 채도, 밝기 및 명암이 제공됩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필요 여부에 따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운전자 지원 기능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레이더 기술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고 전방 차량과의 안전 거리를 유지시켜 줍니다. 전방 차량이 속도를 줄이면, 랜드로버 역시 속도를 줄여 안전 거리를 유지합니다. 방해 차량이 사라지면 랜드로버는 즉시 이전 속도로 복귀합니다. 전방 차량이 완전히 멈출 경우, 큐 어시스트 기능은 랜드로버를 부드럽게 정지시킵니다. 정체가 풀리면 가볍게 가속 페달을 밟기만 해도 랜드로버가 다시 전방 차량을 따라갑니다.
-
후방 주차 보조 장치는 좁은 공간에서 훨씬 쉽고 안전하게 후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후진을 선택하면 리어 범퍼에 장착된 센서가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주차 조작 시, 터치스크린의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오디오 피드백을 통해 차가 물체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알려줍니다.
-
랜드로버의 전방 및 후방 주차 보조 장치는 주차를 훨씬 쉽고 안전하게 해줍니다. 운전자가 후진 기어를 선택하거나 수동으로 작동하면 전방과 후방의 범퍼에 위치한 센서가 가동되기 시작하며, 주차 조작 시, 터치스크린의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오디오 피드백을 통해 차가 물체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알려줍니다.
-
360° 주차 보조 시스템은 협소한 공간에서 안전하게 기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후진을 선택하여 차량 주위에 배치된 센서가 자동으로 트리거되거나 수동으로 센서를 활성화한 경우 터치스크린에 차량의 주차 상황이 그래픽으로 표시됩니다. 주차 조작 시, 터치스크린의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오디오 피드백을 통해 차가 물체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알려줍니다.
-
주차 어시스트 시스템은 차량을 적절한 공간으로 조향하여 좁은 구역의 평행 주차를 어느 때보다도 쉽게 해줍니다. 운전자는 적절한 기어를 선택하고 차량 속도만 조정하면 됩니다. 주차 공간에서 빠져나올 때도 주차 어시스트가 조정하므로 주차와 관련된 모든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두 기동 시 모두 안내하는 그래픽과 알림이 나타납니다.
-
주차 어시스트 시스템은 차량을 적절한 공간으로 조향하여 평행 주차와 직각 주차를 어느 때보다도 쉽게 해 줍니다. 운전자는 적절한 기어를 선택하고 차량 속도만 조정하면 됩니다. 주차 공간에서 빠져나올 때도 주차 어시스트가 조정하므로 주차와 관련된 모든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주차 기동 안내는 그래픽과 알림 메시지를 통해 표시됩니다.
-
주차장에서 후진으로 빠져 나올 때 특히 유용한 후방 교통 상황 탐지 시스템은 양측으로부터 접근해 오는 차량, 보행자 또는 기타 위험 요소의 존재를 경고해 줍니다. 청각적 수단과 시각적 수단을 모두 사용하여 경고하므로 시야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있는 경우에도 후방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은 장거리 운전의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이 기능은 차량이 의도치 않게 차선을 벗어날 경우 부드럽게 스티어링을 원래 차선으로 복귀시킵니다.
-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은 운전자가 피곤이나 졸음을 느끼는 상태를 파악하여 휴식할 수 있도록 조기에 경고 메시지를 전합니다.
-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은 운전자의 사각지대에 들어오거나 빠르게 접근하는 차량을 경고합니다. 차량이 감지되면 해당 윙 미러에 작은 경고등이 켜집니다. 물체가 위치한 방향을 향하면 경고등이 깜빡이면서 잠재적인 위험을 강조합니다.
-
사각지대 모니터링과 함께 작동하는 사각지대 보조 기능으로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차선을 변경할 때 운전자의 사각지대에서 다른 차량이 감지되는 경우 사각지대 보조 기능이 정밀하게 계산된 스티어링 토크를 가해 접근하는 차량과 안전한 거리를 확보하도록 유도합니다.
-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은 장거리 운전의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이 시스템은 차가 의도치 않게 차선에서 벗어날 경우, 시각적 경고와 스티어링의 부드러운 진동으로 이를 운전자에게 알립니다.
-
이 시스템은 리어 뷰 미러 전면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필요에 따라 하향, 상향등으로 자동 전환시켜줍니다.
-
급제동 시 이 시스템은 제동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제동 거리를 단축시켜줍니다. 또한 돌발 상황에서도 스티어링 휠의 제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포테인먼트
-
InControl은 서비스와 응용 프로그램의 조합을 통해 운전자와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는 동시에 원활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합니다. InControl은 운전자와 차량이 떨어져 있는 동안에도 여러 가지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그 어느 때보다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
랜드로버 InControl Apps 기술을 통해 차량의 터치스크린에서 연락처, 일정, 음악 플레이어 등과 같은 차량에 최적화된 다양한 스마트폰 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사 앱 또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InControl Apps는 USB 슬롯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에 연결됩니다.
-
InControl Protect는 스마트폰을 포털로 사용하여 랜드로버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원격으로 연료 상태 점검, 복잡한 주차장에서 차량의 위치 찾기, 이동 경로의 저장, 창문이 열려 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고장이 발생할 경우 진단 및 위치 정보를 구난 회사에 전송할 수 있으며, 상황이 심각할 경우 SOS 긴급 출동 기능을 통해 인근의 응급 구조대에 통지가 전달됩니다.
-
InControl Secure는 도난 경보 시스템을 작동시키거나 차량의 위치를 경찰에 알리는 추적 테크놀로지를 사용함으로써 차량을 신속하게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InControl Touch는 직관적인 터치와 스와이프 동작으로 제어되는 8인치 터치스크린을 활용하는 새로운 표준 멀티미디어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에는 2D 또는 3D 지도와 음성 프롬프트를 포함하는 최신 기술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완벽한 전화 연결 기능 및 기분에 맞게 실내 온도, 엔터테인먼트 및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InControl Touch는 다양한 능동형 안전 기능과 추가적인 옵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허브입니다. (국내 미적용)
-
InControl Touch Pro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진보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입니다. 반응성이 뛰어난 멀티 터치스크린은 스와이핑 및 핀치 제스처를 지원하는 동시에 역대 최고의 시청각 환경을 제공하며, 완전한 개인 맞춤 설정을 지원하는 홈 화면과 트랙 선택 시 '비슷한 음악' 같은 명령을 지원하는 자연어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더욱 풍성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10GB 크기의 SSD(Solid State Drive)가 미디어 저장용으로 제공되며 Gracenote 앨범 아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랜드로버는 고성능 오디오 기술 및 디지털 서라운드 처리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메리디안(Meridian)과 제휴하여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위한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옵션 사양인 825W Meridian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스피커 16개와 듀얼 채널 서브우퍼 한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명한 고음질 사운드와 중후한 저음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